로고

NEXTEER
HOME 공지사항
  • 고객지원
  • FAQ
  • 고객지원

    자주 물으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아보세요

    FAQ

    자주 물으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아보세요

    FAQ 검색
    FAQ 검색

    FAQ 목록

    1. Q

      [Microsoft] Office 365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이 매우 걱정 됩니다.

      Office 365는 세계적 수준의 다양한 업계 표준을 준수하며 타사의 검증을 받았습니다.

      ISO 27001 인증. ISO27001은 전 세계적으로 제공되는 최고의 보안 벤치마크 중 하나입니다.

    2. Q

      [Microsoft] 기존 아웃룩 2010의 메일과 모든 설정을 오피스365 아웃룩으로 가져올 수 있나요?

      기본적으로 동일한 PC에서 Office 365로 업그레이드해 주신 경우라면, 대부분의 정보가 자동적으로 업그레이드 진행이 됩니다.(Outlook의 경우 연결/계정 등의 대부분의 정보가 Office Outlook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시작]-[제어판]-[메일]이라는 Windows 프로필 속에 저장이 됩니다.)


      아래 링크의 내용은 Outlook 2010의 모든 정보가 저장되는 위치입니다. 

      만약 필요하시다면,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http://office.microsoft.com/ko-kr/outlook-help/HA102544948.aspx?CTT=1 기본적으로 메일/폴더/일정/연락처는 *.PST라는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해당 내용의 경우 Outlook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는 부분이고 Web에서는 확인이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MAPI/Exchange Server를 이용하신다면, 메일/폴더/일정 등이 대부분 동기화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POP3의 경우 서버에서 이러한 기능을 지원해 주지 않습니다. IMAP의 경우에는 메일/폴더 정보만 동기화가 가능합니다.)다시 한번 말씀 드리면, Office 365의 경우 별도의 서버를 구성하지 않는다면, Office과 크게 다르지 않은 기능을 제공해 드리며, 모든 기능이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3. Q

      [Microsoft] Office 2019와 Office 365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Office 2019는 영구 사용 라이선스 입니다.

      업그레이드 없이 구매한 버전의 영구 사용이 가능하며, 새 버전을 사용하려면 라이선스를 새로 구입해야 합니다.

      Office 2019는 한 대의 PC에만 설치/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PC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기존 PC에서 제거해야 합니다.(제거하지 않고 포맷한 경우 다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Teams, OneDrive 등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Office 365는 월 또는 연 단위로 사용료를 지불하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구독 기간 동안 최신 버전의 Offic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1개로 사용자당 PC 또는 Mac 5대, 휴대폰 5대, 태블릿 5대에 정품 Office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Office 365는 설치형 Office와 온라인 Office 모두 제공되며, 데이타는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 Office와 동일하게 로컬 PC에 저장됩니다.

    4. Q

      [Microsoft] Windows Server는 서버 한 대에 한 개의 라이선스를 구입하면 되나요? 

      Windows Server는 CPU의 Core 수를 기준으로 구입해야 합니다.

      서버에 최소 16개 이상의 코어가 장착되어 있다고 가정하며, 2개 코어 당 하나를 구입해야 합니다. 

      즉, Windows Server 구축 시 구입해야 하는 최소 라이선스 수량은 8입니다. 

      예를 들어 서버에 장착된 CPU의 총 코어 수가 32라면, 구입해야 하는 라이선스의 수는 16개(32÷2=16)입니다.

      8 코어 CPU 한 개가 장착된 서버라고 해도 코어의 수는 16으로 계산라며, 구입해야 하는 라이선스의 수는 8개(16÷2=8)입니다. 

    5. Q

      [Microsoft] 새로운 버전의 Windows Server를 구매했습니다. CAL도 새로운 버전으로 구매해야 하나요? 

      새로운 버전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Windows Server CAL은 Windows Server를 직접적, 간접적으로 액세스하는 모든 사용자 또는 장치 수 만큼 보유해야 하며,

      접속하는 서버 소프트웨어의 버전 이상이어야 합니다.

    6. Q

      [Microsoft] Office 365 에디션에는 무엇이 있나요? 

      기업에서 사용하는 Office 365는 비즈니즈과 엔터프라이즈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오피스 365 비즈니스와 오피스 365 엔터프라이즈는 다음과 같이 세분됩니다.

      오피스 365 비즈니스 : Office 365 Business, Office 365 Business Premium, Office 365 Business Essentials

      오피스 365 엔터프라이즈 : Office 365 ProPlus, Office 365 Enterprise E1, Office 365 Enterprise E3, Office 365 Enterprise E5

    7. Q

      [Microsoft] Open License가 무엇인가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치 않으며, 라이선스를 즉시 획득하고 싶다면 Open License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최소 5개 이상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볼륨 할인을 적용받기 때문에 소매(FPP) 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각각의 Open 계약에는 인증 번호(Authorization Number)가 부여되며, 2년 내 추가 주문 시 이 인증번호를 이용하여 추가 구매 수량에 상관없이 동일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Q

      [Microsoft] GGWA가 무엇인가요? 

      GGWA(Get Genuine Windows Agreement)는 윈도우 10 처음 사용자용 라이선스입니다. 

      5개 이상부터 구입 가능하고, 구입 후 2년 이내에는 수량 제한 없이 추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관리가 용이하므로, 윈도우 10이 필요한 기업이라면 GGWA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년이 지나지 않은 Open License 계약이 이미 있다면, 5개 미만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9. Q

      [Adobe] Windows 10에서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이 지원되나요?

      예. 모든 Creative Cloud 응용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은 Windows 10과 호환됩니다. 

    10. Q

      [Adobe] Creative Cloud에서 모든 유형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나요? 

      Creative Cloud에서 공유할 수 있는 파일 유형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1. Q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영구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니요. CC 버전의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은 영구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12. Q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려면 항상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나요? 

      Creative Cloud 데스크탑애플리케이션은 컴퓨터에 바로 설치되므로 매일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라이선스 인증을 받을때 온라인 상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연간 멤버십을 이용하는 경우 30일마다 라이선스를 인증하기 위해 웹에 연결하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상태에 있더라도 180일동안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Q

      [Adobe] Creative Cloud for teams를 두 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다면 두 명의 사용자가 동일한 계정 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인가요? 

      아니요, 두명의 사용자가 하나의 Creative Cloud for teams계정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이는 사용자 당 두 대의 시스템에 설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14. Q

      [Adobe] Creative Cloud에서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를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예, Creative Cloud 멤버십에 가입된 사용자에 한하여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두 대의 컴퓨터에서 Creative Cloud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5. Q

      [Adobe] Creative Cloud의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이용하나요? 

      다른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데스크탑에 설치되고 실행됩니다. 

      종류에 상관없이 처음으로 개인 사용자용 크리에이티브 앱을 다운로드하면 데스크탑용 Creative Cloud가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사용하여 모든 종류의 개인 사용자용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고, 다운로드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