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로 로그인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다른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이 여러 개 있음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Microsoft는 2009년 10월 22일에 Windows 7을 릴리스하면서 10 년간 제품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이 10년의 지원 기간이 종료되었으며, Microsoft는 최신 기술과 새로운 환경을 지원하는 데 투자를 집중할 수 있도록 Windows 7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Windows 7의 지원 종료일은 2020년 1월 14일이었습니다. PC 보호를 돕기 위한 기술 지원 및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더 이상 제품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Microsoft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서비스나 지원이 필요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Windows 11로 전환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2020년 1월 14일부터 Windows 7을 실행하는 PC는 더 이상 보안 업데이트를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와 데이터를 더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Windows 11과 같은 최신 운영 체제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Windows 7 기술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Microsoft 고객 서비스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Windows 7에 대한 관련 서비스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단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백개먼 및 인터넷 체커 같은 특정 게임과 Windows Media Center용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는 2020년 1월에 중단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Windows 7 사용자의 경우 Windows 11이 설치된 새 장치로 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의 PC는 더 빠르고, 더 가볍고, 더 강력하고, 더 안전해졌으며 평균 가격도 8년 전보다 훨씬 저렴해졌습니다. 나에게 가장 적합한 PC를 찾으려면 호환되는 Windows 11 PC를 찾아보세요

Windows 11이 설치된 새 PC를 구입할 것을 강력히 권장하지만 항상 실현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Windows 10으로의 업그레이드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하드웨어 기능을 활용하려면 Windows 11이 설치된 새 PC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11은 창의적이고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과 새로운 방식을 제공합니다.

Windows 10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이 2016년 7월 29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호환되는 PC가 있어야 하며 소프트웨어 정식 버전을 구매해야 합니다. 일부 Windows 7 장치는 Windows 10과 호환되지 않거나 축소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오래된 장치에 Windows 10을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10 업그레이드에 투자하기 전에 Windows 10이 2025년 10월 14일에 지원 종료 날짜에 도달한다는 점을 고려하세요. 

지원이 종료된 지금 Windows 7을 계속 사용하면 PC는 계속 작동하지만 보안 위험과 바이러스에 더 취약해집니다. PC는 계속해서 시작되고 실행되지만, Microsoft에서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더 이상 받아볼 수 없습니다.

지원 종료일 이후에도 여전히 Windows 7을 설치 및 정품 인증할 수는 있지만, 보안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없기 때문에 보안 위협과 바이러스에 더 취약해집니다. 2020년 1월 14일 이후에는 Windows 7 대신 최신 버전의 Windows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7 장치에서의 Internet Explorer 지원도 2020년 1월 14일자로 중단되었습니다. Windows의 구성 요소인 Internet Explorer는 설치 기반인 Windows 운영 체제의 지원 수명 주기를 따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명 주기 FAQ – Internet Explorer를 참조하세요.

Microsoft Edge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Microsoft Edge는 사용자가 검색하는 동안 더 많은 제어와 강력한 개인 정보 보안 기능을 통해 최고의 웹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는 2020년 1월 14일 이후에도 서명 업데이트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MSE 플랫폼은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작업 환경의 일부로 Windows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먼저 IT 부서에 확인하거나 Windows 10 배포 지원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세요.

ATM이나 가스 펌프와 같은 포함된 디바이스용 Windows는 PC 장치에서 사용되는 Windows 버전과 수명 주기 날짜가 다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최상의 환경을 위해 새 Windows 11 PC에 프로그램 및 앱을 새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Microsoft Store에는 쉽게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타사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Windows 11 PC에서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서 "Microsoft Store"를 검색하여 Microsoft Store를 열 수 있습니다.

Microsoft Store에서 현재 제공되지 않는 소프트웨어는 해당 회사의 공식 웹 사이트에서 Windows 11 버전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한된 환경에서 일부 이전 소프트웨어의 경우 Windows 11과 호환되는 업데이트된 버전이 없을 수 있습니다.

실행 중인 Office 버전에 따라 환경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indows 7 지원 종료 및 Office를 참조하세요. Windows 7 자체는 더 이상 보안 업데이트를 받지 않으며 장치가 보안 위협에 취약하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Windows 7 PC에서 Microsoft Office를 실행하는 경우 Windows 11 PC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 7에 대한 지원이 2020년 1월 14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Windows 7 고객은 장치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며 보안 업데이트를 받지 못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리는 알림을 받습니다.  Windows 11이 설치된 새 PC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하세요?

더 많은 옵션을 원하세요?

구독 혜택을 살펴보고, 교육 과정을 찾아보고, 디바이스를 보호하는 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질문하고 답변하고, 피드백을 제공하고, 풍부한 지식을 갖춘 전문가의 의견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거나 지원 에이전트로부터 도움을 받으세요.

이 정보가 유용한가요?

언어 품질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사용 경험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나요?
제출을 누르면 피드백이 Microsoft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IT 관리자는 이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